dngchn's [Android]2014. 11. 5. 11:30

하나의 솔루션만을 열어서 사용하던 Visual Studio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나처럼 이클립스에 초보인 사용자라면, 처음에 분명 비슷한 고민이 생기리라.

아래와 같은 상황이라면 어떨까..


늘어가는 프로젝트, 바로 어제 작업했던 프로젝트 이름 고르기도 헷갈리고,

무엇보다, 처음 이클립스 띄우면 모든 프로젝트를 컴파일 하느라 버벅이는 듯 하다.

뭔가 폴더 구조를 만들어 묶어서 관리하고 싶은데.. . 라는 생각이 들었을때,

이를 위해 이클립스에서는 Working Set이라는 것을 제공한다.

말그대로 작업 묶음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워킹셋을 이용하기 위해 Package Explorer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New->Java Working Set을 아래와 같이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뜨는 창에서 적당한 워킹셋의 이름을 주고, 해당 워킹셋에 포함시킬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Finish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자, 이렇게 하고 Package Explorer를 보자. 엥? 뭐야.. 달라진게 없잖아...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아래와 같이 Package Explorer의 상단 메뉴 중 아래 화살표를 눌러 'Top Level Elements' -> 'Working Sets'으로 선택한다.

그러면 종전과는 다르게 Package Explorer가 워킹셋으로 묶여서 정리되어 표시된다.


한가지 더 팁이라면, 워킹셋을 대상으로 마우스 우클릭하여 'Close Project'메뉴를 선택하면, 말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젝트들을 이클립스 구동시마다 컴파일되지 않도록 제외시켜둘 수 있다(닫아둔다).

자.. 어떤가, 별것 아니지만, 점점 많아지는 프로젝트를 워킹셋을 잘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다.


Posted by dngchn